아주대학교의료원 임상시험센터는 의약품, 의료기기, 기타 의료소모품과 각종 의료기술의 안전성 및 유효성 평가와 아울러 새로운 의료산업 기술개발의 촉진을 도모하고 국제적 수준의 윤리적, 과학적 체계에 근거한 임상연구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. 본 센터는 2005년 보건복지부로부터 경기∙인천∙강원 지역의 지역임상시험센터로 지정되었으며, 2007년 식약처 지정 의료기기임상시험실시기관으로 선정되어 최적의 시스템과 안정된 인력 및 기반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였습니다. 이를 기반으로 국제적 수준의 임상시험 기술 개발과 새로운 진단 및 치료기술 개발, 임상시험 전문 인력의 교육 및 양성, 임상시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효율적인 임상연구 수행 및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

이후 2012년 11월 보건복지부 지정 임상시험 글로벌선도센터에 서울아산병원과 컨소시엄으로 최초 선정되어, 임상시험 서비스 다각화 및 임상시험 기술 고도화를 위해 끊임없이 진일보하고 있습니다.

본 임상시험센터는 지역 내 산∙학∙연 협력체의 협동연구를 위해 연구 시설, 전문인력 및 행정적 지원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임상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. 나아가 앞으로 다가올 차세대 임상시험 패러다임 전환의 주역으로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.

저희 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아주대학교의료원 임상시험센터 소장 서창희